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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진로체험학습은, `자립형수익창출구축모델사업`으로 확대ㆍ발전.

1. 직업진로체험학습.한국

2012-2018『한국의 유산』발굴·조사사업을 통하여 한국의 유산의 창조적 계승·발전의 이념에 따른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보고, 듣고, 체험하고, 배우는 맞춤형`나의장래희망`직·간접 직업진로체험학습 부문(스포츠 기자) 중, 올림픽25개핵심종목, 장애인스포츠종목을 탐방하는 장으로서 미래세대에게 물려줄 귀중한 선물이 될 것이다.

2. 국기태권도.한국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보고, 듣고, 체험하고, 배우는 맞춤형 `나의장래희망` 직·간접 직업진로체험학습의 스포츠부문 – 직업진로체험학습의 장으로서 학부모와 학생이 국기인 태권도 도장을 탐방하고, 국가상징의 개념과 의의를 전파.(국기인)국기태권도국가상징지정추진을 위한 범국가적·국민적 서명운동을 추진하는 혁신과제의 도구이다.

3. 직거래홈쇼핑.한국

향토자원 즉, 한국의 유산인 지역명품브랜드는 `기업탐방`을 통하여, 생산자(제조사 및 농어업인 포함)와 소비자 간의 유통(소개 및 지역일자리창출)사업도구로서 학부모 직업진로체험학습의 장이다. 이는 지역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활성화의 혁신과제로 2012-2018『한국의 유산』발굴·조사사업의 슬로건이며 이에 따른 이념이기도하다.

4. WOKO 뉴스

(WOKO)와코뉴스는 한국의 유산의 창조적 계승·발전을 위한 메신저도구로서, 한국의 유산뉴스의 일반상징(스토리테링, 문화아이콘-먹거리,볼거리,즐길거리,역사탐방)과 연계.

5. 한국의유산.kr

NEWS 한국의 유산은 문화아이콘을 중심으로 한, 직업진로체험학습의 장으로서 학생의 Q/A 및 평가지도를 한국지식재산관리심사위원회 전문심사위로부터 지원을 받는다.

6. 스펙업.kr

직업진로체험학습의 중요성과 이해 그리고 활용방안의 도구 `나만의 갤러리(스펙쌓기)`를 지원한다. 나만의 갤러리는 나를 발견·기록·관리하여 직·간접 미래의 job에 대한 스펙을 쌓거나, 전문지식인 또는 존경하는 인물과 인터뷰를 통한 직·간접체험의 장이다.

2012-2018『한국의유산』
발굴ㆍ조사사업

Video Poster

2012-2018『한국의 유산』발굴·조사사업의 대표 SITE 'HIINOUT'은,
*2012-2018 『한국의 유산』 발굴조사 사업의 홀딩스HIINOUT은 귀관(사)과 업무제휴협약 체결을 제안합니다.

2012-2018『한국의 유산』발굴·조사사업의 대표 SITE HIINOUT는 아래 SITE와 연계하여 자립형수익창출구축모델사업을 국민적 참여와 격려를 유도합니다. 중앙 직거래홈쇼핑과 지역/지방/개인(지원)홈쇼핑 및 미디어홈피를 사업도구로 하고 있습니다. 연계되는 SITE로서, 서울특별시.org, 인천광역시.net, 대전광역시.net, 광주광역시.net, 대구광역시.net, 울산광역시.net, 부산광역시.net, 경기도.org,강원도.org, 충청북도.org, 충청남도.net, 전라북도.net, 전라남도.net, 경상북도.net, 경상남도.net, 제주도.biz, 세종시.net, 직거래홈쇼핑.한국, 국기태권도.한국, 직업진로체험학습.한국, 스펙업.KR, 스펙UP.KR, 국가상징.KR, IYOC.KR, 한국의유산,KR

Leadership Team - Trend Leader

지사·지회·지국·지부·WOKO기자단 Trend Leader 대표를 소개합니다.

전문지식인으로 구성된 한국지식재산관리심사위원회와 업무제휴 협약을 통한, 2012-2018『한국의 유산』발굴·조사사업의 슬로건과 이념에 따른 메신저도구 제호 한국의 유산 WOKO기자단 신분으로 대한민국 곳곳을 탐방(취재, 보도)하여 한국의 유산의 창조적 계승·발전과 발굴·조사된 귀중한 자료를 지역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활성화의 초석인 직거래홈쇼핑.한국(지역/지방/개인)을 통하거나, 자립형 도구인 HIB2B.KR, 국기태권도.한국, 직업진로체험학습.한국,WOKO.KR를 통하여 혁신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 Testimonial

    서정일

    "New challenges at work and at home"

    “무형자산 지식기반을 바탕으로 한 제호 한국의 유산과 지식재산 스페셜매거진『한국의 유산』”한국지식재산관리심사위원회의 ICT 지원 프로그램은,
    지금 세계경제는 토지, 노동. 자본 등 유형 자산을 바탕으로 한 산업시대를 넘어, 무형자산 중심의 지식기반 경제로 전환 되고 있습니다. 2002년 일본, 2008년 중국, 2009년 미국 그리고 2011년 7월 20일 드디어 대한민국에서 ○지식재산기본법(법률 제10629호, 시행 2011. 7. 20) 제정, 전통지식을 <신지식재산>으로 포함하였습니다. 신지식재산 창출, 보호 및 활용 촉진 규정(동 법제 3조2호), 신지식재산 현황조사·분석, 적절한 보호를 위한 관계법령을 정비, 관련 기술 보호수단 개발과 이용활성화를 위한 지원 등 필요한 조치 규정(동법 제18조)하였고, 산업융합촉진법(법률 제10547호 발효 2011.10.1) 제정∙발효 전통지식과 현대과학, 신기술의 융·복합 지원이 가능, 신·성장엔진 촉진. 등 세계의 시선이 지식재산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있는 것을 말하는 지식재산법제정으로 볼 수 있습니다.

  • Testimonial

    정배균

    "Start the inquiry creativity and innovation."

    세계지식재산권기구(WITO)에 따르면 ‘전통지식’이란 전통에 기반을 둔 문학, 예술 또는 과학적인 작업, 발명품, 과학적 발견, 디자인, 기호, 이름과 상징, 비공개된 정보, 그리고 다른 모든 전통에 기반이 된 혁신품과 발명품으로 산업적, 과학적, 문학적 또는 예술적 분야에서 지적인 활동을 통하여 결실을 맺은 것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전통지식(TK)이란 전통적으로 계승되어온 모든 지식을 총 망라하는 개념으로 전통의학, 식품, 농업, 환경 등 과학기술 분야 뿐만 아니라 기호, 이름 및 상징을 비롯한 전통명칭 또는 지명, 전통문학, 음악, 미술 등 전통예술 분야에서 역사적 사회 문학적, 지역적 특성을 가지고 특정지역에서 계승되어져서 현재 그 지역민들이 관습적으로 사용하거나 또는 제도화되어 사용되어지는 지식이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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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신욱

    "I love the Gwangju International Film Festival."

    Knowledge Management System<시스템>

    ○ 조직 내에 인적자원들이 축적하고 있는 개별적인 지식을 체계화하여 공유함으로써 기업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업정보 시스템.

    지역별 소상공인을 위한 브랜드가치 상승<The value of brand>을 위한 IP INNOVATOR(WOKO기자단)은 지식재산 TREND LEADER 교육길잡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단계는 IP SEMI INNOVATOR<한국의 유산 준발굴사>와 IP INNOVATOR<한국의 유산 전문발굴사>가 있습니다. 브랜드가치를 상승시키는 방안과 Knowledge Management System 도입하여 Social Interaction<사회적 상호관계>를 확대·발전시켜 지역청년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활성화에 초석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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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명석

    "The truth will soon hope."

    IP INNOVATOR OF KOREA는 IT신문 『한국의 유산』의 ICT를 활용한 기사·기고를 통해 인문사회과학은 물론이고 자연과학까지 폭넓게 체험하고 익힐 수 있는 창의적 융·복합 인재육성 프로그램이다. 특히 지역문화와 한국의 유산의 가치를 발견할 수 있는 안목을 키워줌으로써 향후 지식재산의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주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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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점숙

    "Heritage of Korea 2012-2018 excavation research projects"

    한국지식재산관리심사위원회는 전통지식유산, 과학기술유산, 미래의 유산, 지역명품브랜드, 상징유산 5개 부문의 우리유산을 중점 발굴하여 미래세대에 창조적 계승. 발전시키기 위한 지도. 심사. 교육 및 인증하는 이념과 슬로건에 따라 『한국의 유산』으로 제호를 정하고, 2012-2018『한국의 유산』발굴조사사업이 중점 목표사업이며 일반교육기부기관으로서 공익사업과 연계하여 확대·발전 사업화하고 있다.

    메인 프로그램은『기업탐방과 직업진로체험학습을 연계한 창조적지역일자리창출사업』으로 한국지식재산관리심사위원회가 지원하는 포털 WOKOWAY.COM의 콘텐츠, 프로그램운영, 활동지원 하에 학생, 학부모, 기업, 전문심사위원이 참여하게 되며, 학생은 직업적성과 흥미. 직업가치관 등 직업진로현장체험학습을, 기업은 기업홍보와 기업홍보인력지원. 기업홍보 매체(포털. 잡지)의 지원을, 학부모는 기업인터뷰와 자녀의 직업진로지도 사전조사체험을, 전문심사위원은 참여자의 지도. 심사평가. 교정의 미션을 제공받게 되는 융. 복합형 창조적 지역일자리창출 프로젝트가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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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허 준

    "The youth is precious time."

    우리위원회는 협력기관 및 매체로는 한국의유산연수원, 교육기부(teachforkorea.go.kr), IT신문(한국의유산.kr, 와코뉴스.com, iyoc.kr), WOKO미디어방송, wokojob.kr, 국가상징.kr, 보고<See>, 듣고<Listen>, 체험하고<Experience>, 배우는<Learn> 맞춤형`나의장래희망`직·간접 직업진로체험학습의 장인 나만의 갤러리 인물검색(woko.kr) 등이 콘텐츠와 솔루션을 지원하게 되며, 위 프로그램수행과정에서 보고, 듣고, 체험하고, 배워서 발굴· 재탄생된 유산은 기사. 보고서 형태의 결과물로 지식재산스페셜매거진『한국의 유산』및 포털 (직거래홈쇼핑.한국, 국기태권도.한국, HIB2B.KR WOKOWAY.COM)에 데이터베이스화되어 학습 자료로 그리고 우리유산을 창조적 계승·발전시키기 위한 소중한 자산으로 활용하게 된다.

    본회는 전통지식보유자, (사)대한민국기능전승자회, 전국 17개시/도의 태권도인, I Y O C연맹, WOKO IP INNOVATOR(주), (사)고창문화연구회, (사)백강문화유적보존연구회, 도서출판기역 등이 조인식과 발대식을 성대히 마치고 협력. 활동하고 있다. 최근 전국 17개 시.도 태권도인들이 주축이 된 한국의 유산‘국기태권도국가상징지정추진위‘를 발족하고 목표사업 중 발굴된 국가상징부문의 실현을 위해 입법촉구 청원서를 청와대와 국회에 제출(국가상징.KR)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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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성훈

    "The future is soon, now."

    한국의 유산의 창조적 계승∙발전을 위하여 이 사업을 확장, 그동안 개별적으로 발굴∙조사하여 관계를 맺어왔던 향토(전통)자원관련단체인 (사)중요무형문화재기능보존협회, (사)대한민국명장회, (사)대한민국기능전승자회, (사)대한민국식품명인협회, 국민의 건강한 먹거리와 식생활교육을 위해 전국의 400여단체로 구성된 (사)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 국기원, 대한태권도협회 대표 초,중,고등학교 등과 공식적인 업무협약을 맺고 뜻을 합쳐 우리의 향토(전통)자원의 지속적인 발굴∙조사∙보호는 물론 국내외 청소년∙외국유학생 및 전 세계 한인회와 함께하는『2012-2013한국의 유산 발굴∙조사 및 계승∙발전 사업』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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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진석

    "Always enjoy the challenge"

    국기태권도 국가상징지정 법률은 정부에 약간의 짐을 줄 수 있다. 그러나 정부의 짐보다 더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면, 이것은 대한민국 정부에게 더 큰 이익이 될 것이다. 국기태권도의 국가상징 지정은 대한민국 청장년들의 해외 파견을 통한 일자리창출과 국부창출,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향상에 따른 대한민국 기업의 이미지 개선을 통한 수출의 확대, 한류문화의 지속화와 한국어의 세계적 확대 등 당장보이는 많은 유무형의 경제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국기태권도의 국가상징지정은 무형자산을 유형자산으로 전환된다. 정부는 국기태권도를 국가상징으로 지정하면서 부처별 많은 시책을 내놓아야 한다. 정부의 시책은 기본적으로 국가상징의 홍보·교육·육성·발전시키기 위한 것들이다. 결국 이러한 시책은 다양한 계층의 지역일자리창출의 창조경제와 연계되며,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한다.

    국기태권도는 전 세계 206개국 1억 명의 수련하고 있는 유구한 대한민국의 역사적 산물이다. 국기태권도 국가상징지정추진은 현재의 정부정책을 활용하여 대한민국의 국민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 1억 명 이상의 국기태권도 메신저와 대한민국의 유학생 및 다문화가정이 끊임없이 우리의 문화아이콘을 확대·발전시킬 수 있는 ICT(정보통신기술) 융복합의 창조경제의 새바람을 일으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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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정아

    "I am a mother. "

    『2012-2013한국의 유산 발굴∙조사 및 계승∙발전 사업』은 IT강국 대한민국 청년들의 참여를 통하여 우리 전통지식의 실질적인 계승ㆍ지속적인 발전에 이바지하는 선봉장이 됨과 동시에, 외국인 유학생과 한인회의 참여로 우리 문화를 전 세계에 전파하는 첨병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2012-2013한국의 유산 발굴∙조사 및 계승∙발전 사업』에 적극적인 관심과 격려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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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문숙

    "I am constantly learning."

    21세기 무한경쟁체제하에서는 국내·외는 물론 기업이나 조직의 규모를 막론하고 독자적 산업생태계를 구축하지 못하면 경쟁에서 살아남기 어렵다는 것은 세계적인 현실입니다. 특히 향토·전통지식산업분야의 가치 창출형 생 태계모델은 개별기업단위경쟁과 기술혁신을 넘어 산업 내 모든 주체가 협력과 경쟁등 유기적 상호작용을 통해 발전해 나가는 형태로서, 향토⋅전통지식보유자(기업), 지식전수수혜자(전수, 이수자), 관련 산업체(대기업, 전문중소기업), 정부(지자체), 전문지원기관(학교⋅연구기관)뿐 아니라 소비자, 일반대중의 역할까지 포함한 생태계구축이 필요합니다.

  • Testimonial

    임영희

    "Runs today for tomorrow."

    제도적한계로 인하여 보호받지 못하는 수많은 장인들을 발굴•조사 하고, 보호•육성시키기 위하여 한국지식재산의
    유구한 창조적 계승을 위하여 그동안 범국가적사업인 향토자원, 전통문화 등을 통합적으로 『한국의 유산』이라고 정하고 이를 “전통지식유산, 과학기술유산, 미래의 유산, 상징, 지역명품브랜드”5개 분류하여 2012-2018『한국의유산』발굴•조사사업을 실시하기로 하였습니다.

  • Testimonial

    전향숙

    "The laughter soon hope."

    2012-2018『한국의 유산』발굴•조사사업은

    『한국의 유산』의 창조적 계승을 위한 발굴•조사 후의 후속방안으로는 보존•계승•발전•전파라는 국가적 제고를 목적사업이라 정하고 지속적인 홍보를 통한, 국민적 관심•참여•격려를창 출하는 범국가적인 사업으로 수행할 것입니다. 우선적으로 위 사업을 단기사업이 아닌 장기적 발전사업으로 수행하기 위하여서는 민간 사업화하여 발굴•조사된『한국의 유산』을 체계적인 DB관리와 무엇 보다 더 중요한 지속적인 홍보를 통한 국민적 참여를 유도하여 다음 세대들을 위한 귀중한 선물이라는 것을 대한민국 국민 모두에게 인식시켜야 할 것입니다.

  • Testimonial

    고해권

    "The public service will soon love."

    직업진로체험학습은 전통지식유산·과학기술유산 분야를 외면하였던 학생들과 일반인들이 적극적으로 참여 할 수 있도록 지식전수 수혜자로 끌어당길 수 있는 분명한 명분과 비전을 제시하는 일이 된다. 즉 지역 내 전통지식보유자들은 공방을 학생들과 연계하여 직업진로체험학습의 장으로 제공하고, 지식수혜자인 학생들이나 일반인들은 체험을 IT신문 『한국의 유산』에 기사·기고하여 홍보하거나 본인이 직접 전수받아 창직이나 창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합니다.

  • Testimonial

    이성환

    "I am the gem of the future."

    『2012-2018 한국의 유산 발굴∙조사 및 계승∙발전 사업』은 대한민국 전통지식유산인 무형문화재, 명장, 명인 그리고 이름도 없이 우리의 전통지식을 계승ㆍ발전시키고자 노력하시는 수많은 장인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자랑스러운 우리의 문화와 과학지식유산을 미래의 청년들에게 물려주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 Testimonial

    김대호

    "Power of education keeps me soon."

    지난 40여 년간 우리경제의 성장을 이끈 추격형 전략은 글로벌 경제 위기와 신흥 산업국가의 추격 등에 따라 한계에 봉착했으며, 고용 없는 성장 지속, 청년실업, 저출산․고령화 등으로 “성장과 복지가 균형을 이루는 사회”에 대한 국민의 열망도 증대되고 있다.

    세계경제는 부가가치 창출 요소가 노동ㆍ자본(산업경제), 지식·정보(지식경제)에서 “혁신적 기술과 창의적 아이디어(창조경제)”로 이동.

  • Testimonial

    남기식

    "Water flows."

    한국지식재산관리심사위원회의 『인권·역사·문화·역사·예술·스포츠』 교류 테마의 혁신적인 체계의 교육을 받은 사람이다. 외교사절단 IP INNOVATOR OF KOREA(한국의 유산 전문발굴사)는 한국의 유산 5대분류인 전통지식유산, 과학기술유산, 미래의 유산, 지역명품브랜드, 상징 등을 기초로 한 스포츠와 문화의 감성적 평가와 융·복합적 사고를 통해 혁신적 트렌드를 유도하거나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능력을 가진 민간전문자격사를 말합니다.

  • Testimonial

    안수철

    "Life is a philosophy soon."

    기사 작성은 학교 – 자기 고장 – 지자체 – 스포츠행사 – 문화행사 -인터뷰 등 모든 것이 IP INNOVATOR의 대상이다. 사진과 함께 기사를 쓴다.

    IP INNOVATOR(TK IP INNOVATOR를 포함한 모든 기자)는 자신의 주변의 기사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사는 주변의 모든 사람들의 삶이다. 대학가의 가계들, 시장사람들, 소상공인들, 음식점들, 학원과 같은 교육기관, 태권도도장과 관련된 모든 것들, 사진과 함께 주변의 것들을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역사탐방 등으로 분류하여 기사화한다. 기사를 IYOC연맹으로 송고를 해주면 교정국에서 이를 재편집하여 기사를 싣게 된다.

    주변의 인물들을 인터뷰해서 기사를 올린다. 내 친구, 부모, 마을이장, 아는 주변사람, 교수, 학장, 총장,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등 누구나 인터뷰를 한다. 사진과 함께 인터뷰기사를 기고한다.

  • Testimonial

    서주영

    "The happiness and hope love soon."

    전통지식유산은 ‘국기원태권도9단최고고단자회’ 회원이 대상이다. 본 회의 회원들은 제도적으로 보호를 받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국기태권도국가상징지정`추진을 통해 제도적으로 보호받을 수 있는 법률적 근거를 마련해 주는 일이다.

  • Testimonial

    오미숙

    "I am a princess. That is why we are the royal family."

    미래의 동량들에게 물려줄 귀중한 선물 프로그램. 보고(See), 듣고(Listen). 체험하고(Experience), 배우는(Learn) 즉 직·간접 경험을 통하여, 미래를 준비하는`내 일 My work my Tomorrow`의 도구는 기자라는 직업을 통하여 인터뷰(장래희망), 기사기고[장래희망을 바탕으로 인터뷰한 보도 자료를 지식재산기본법의 중요성과 이해 그리고 활용방안의 혁신적 도구(스펙쌓기)로 창조적 미래의 대한 설계.

    장인과 기업 중, 제도적으로 보호받거나, 보호받지 못하는 전통지식인과 이를 창조하는 대한민국 기업의 혁신적 확대·발전을 위하여 신뢰와 믿음으로서 도약의 기틀마련(인증된 채용제도도입) 정부지원정책(지식재산기본법, 산업융합촉진법, 협동조합기본법)중심으로 B2B, B2C DB구축 및 지역경제활성화의 초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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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은희

    "I love Korea and China."

    대학생들은 대한민국 최초 한국의 유산 전문소개를 통한 지역특화상품을 지역명품브랜드화하여 국민적 참여를 유도하며, 이를 발굴하여 기사기고를 통한 홍보와 마케팅을 통한 판로를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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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영근

    "I wait for you."

    스토리텔링은 생산지역에 맞는 유일성과 차별성을 부각하여 브랜드의 가치를 상승시켜 지역에서 생산되는 제품이나 서비스 인지도를 높여 타 지역 생산품과의 차별화를 꾀하고 이를 통한 생산자의 소득을 증대시켜 준다.

    고객의 인지도가 약하고 브랜드가 활성화되지 않는 브랜드를 선택과 집중을 할 수 있는 도구인 네트워크와 ICT 기반으로 한 융·복합을 통해 지원해준다.

  • Testimonial

    이대건

    "The reading is tomorrow soon."

    발굴된 지역특화상품을 지역명품브랜드로 선정 후 NEWS 『한국의 유산』 전국네트워크와 무형자산 지식기반을 바탕으로 한 지식재산 스페셜매거진 『한국의 유산』, 그리고 『ICT 미디어 직거래홈쇼핑 』을 통하여 홍보, 생산자와 소비자의 직거래 업무 등을 지원한다.

    IP INNOVATOR(WOKO기자단)는 지방자치단체의 지역명품 담당자를 찾아가 지역명품을 확인하고, 자료를 요청하거나 주목받지 못하나 지역명품브랜드의 대상이 되는 상품을 찾아 자료를 수집하여 기사화 한다.


 

  • Testimonial

    다음세대에 물려주어야 할 미래를 위한 과거의 선물입니다.

    서경호, 한국지식재산관리심사위원회 총재

    전통지식은 우리 조상들이 우리에게 물려준 귀중한 과학기술문화유산으로서 우리 모두 잘 누리고 계승·발전시켜 다음세대에 물려주어야 할 미래를 위한 과거의 선물입니다. 우리나라는 오천년 역사만큼이나 참으로 많은 전통지식의 명인들이 지금도 방방곡곡에서 힘겹게 그 맥을 이어가고 있으나 그 대부분이 열악한 환경의 고령자로서 우리세대가 먼저 그들에게진심으로 손을 내밀고 그들의 손끝과 머릿속에서 사라져가는 전통지식을 끈기 있게 발굴하고 보호하고 세상에 알려 다음 세대인 젊은 세대에게 계승, 발전시키지 않으면 안 될 것입니다.

  • Testimonial

    국기태권도가 대한민국의 국가상징일까요? 아닐까요?

    최재춘, 국기태권도국가상징추진위원장

    국기태권도가 대한민국의 국가상징일까요? 아닐까요? 당연히 아직은 아닙니다. 국가상징은 국제사회에 자기 나라를 잘 알릴 수 있는 공식적인 징표로 국민적 자긍심의 상징입니다. 우리 대한민국의 국기 태권도가 국가상징이 아니라는 것은 믿을 수 없는 사실이었습니다. 다행히 대한민국 국가상징에 관한 법률안은 현재 국회에 올라가 있기는 합니다. 그러니 구체적인 국가상징 지정은 법이 만들어지고, 국가상징위원회가 구성된 뒤에 이루어집니다.

  • Testimonial

    혁신적인 융·복합으로 산업생태계를 구축

    정구선, 한국의 유산 추진위원장

    IT<전사적자원관리>와 ICT(정보통신기술)를 통한 혁신적인 융·복합으로 산업생태계를 구축하여 창조경제의 기반과 무형의 대한민국 영토를 확장시킬 것이다. 본 사업은 미래 청소년세대에게 우리문화의 창조적 계승·발전을 통해 지역청년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융·복합문화산업을 창출할 수 있다. “2012-2018 『한국의 유산』 발굴·조사사업은 지속가능한 자립형 수익창출 모델사업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기 때문이다.

  • Testimonial

    `국기태권도국가상징지정` 추진을 통한, 지역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활성화

    조영기, 국기태권도국가상징 명예추진위원장

    `국기태권도국가상징지정` 추진을 통한, 지역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활성화 행보가 빨라지고 있다. “2012-2018 『한국의 유산』 발굴·조사사업은 사회적경제지원사업 즉, 자립형수익창출구축모델사업이다. 위 사업은 전통지식유산 발굴·조사, 과학기술유산 발굴·조사 , 미래의 유산 발굴·조사, 지역명품브랜드 발굴·조사, 상징(일반상징/국가상징) 발굴·조사한 연구·자료화 종합적 분류체계화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개최 국제스포츠행사인 2014아시아경기대회,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통하여 우리문화의 창조적 계승·발전을 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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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든 과정에 대해서 국제적인 수준의 정도관리 및 안전관리 시스템

    이경률, SCL헬스케어그룹 이사장

    SCL헬스케어그룹의 안전관리시스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먹거리에 대한 신뢰를 높여줌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게 될 것이며, 한국지식재산관리심사위원회와 함께 믿을 수 있는 안전하고 우수한 지역산물을 발굴하여, 이를 전산과 매거진으로 홍보와 마케팅을 지원함 따라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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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역경제활성화와 농산물의 브랜드가치 향상

    류덕근, 고창농협조합장

    유네스코생물권보존지역에서 다양한 농산물을 생산·유통·판매하고 있습니다. 고창의 토양은 전 지역이 황토로 게르마늄과 해풍에 의한 미네랄이 다량 함유하고 있어 고창 농산물의 품질을 더욱 높여주고 있습니다. 고창의 농산물의 우수성은 이미 전국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우선적으로 복분자, 오디, 고추, 아로니아, 블루베리 등을 적극적으로 육성 홍보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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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산물의 안전성문제와 수산물의 브랜드가치를 높인다.

    배한영, 고창수협조합장

    고창수산물의 브랜드가치를 높이기 위해 고창어민의 ICT영상홈페이지 제작과 관리 및 직거래를 지원하고, 지식재산스페셜매거진 한국의 유산에 고창수산물의 홍보와 마케팅을 지원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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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축산물의 안전성 문제의 불안을 해소

    김사중, 고창축협조합장

    저희들이 먼저 한번 질좋은 고기, 값싼 고기, 믿고 먹을 수 있는 고기를 먼저 책임지고 생산 하여, 광우병 파동으로 인한 수입 축산물의 안전성 문제의 불안을 해소하고, 지역명품브랜드에 대한 고창부안 축산물의 브랜드가치를 높여줄 것이다.

hiinout 오시는길
IYOC연맹의 5개년 사업인 2012-2018『한국의 유산』발굴·조사사업의 대표 SITE 홀딩스 `HIINOUT`는 학생에게는 보고, 듣고, 체험하고, 배우는 맞춤형`나의장래희망`직·간접 직업진로체험학습의 장을 제공하고, 학부모는 이를 통한 지역일자리창출과 연계하여 생산자(제조사, 농어업인 포함)와 소비자 간의 직거래 유통을 혁신하는 사회적공익사업의 확대·발전을 혁신과 창조로서 2012-2018『한국의 유산』발굴·조사사업의 홀딩스 `HIINOUT`이 선도해 나아갈 것입니다. 국민적 관심과 격려를 바랍니다.

주 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25길28,

(충암빌딩 2층 한국의유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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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X : 0504)200-02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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